어떤 코칭을 받게 되나요?

대기업에서 2,000여 명을 채용했습니다. 수만 건의 서류전형을 하는 인사담당자, 수천 명의 지원자를 인터뷰하는 면접관으로 일했습니다. 인력 운영 계획을 세우고 신입사원 면담 후 부서배치를 했습니다. 수습평가 제도를 만들었고, 수습평가, 인사관리, 퇴직면담을 했습니다. 강의, 컨설팅 등을 통해 수많은 학생, 취업준비생을 만나왔습니다. 코칭 대상자를 합격시킨 경험을 통해 스테디셀러가 된 취업준비서의 원조 베스트셀러 ‘취업의 정답’을 썼습니다. 기업이 진짜 원하는 ‘실질 직무 역량’을 20년 넘게 말해 왔습니다. 기업의 관심은 ‘입사 후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’에 관한 지원자의 실질 역량입니다. 나만의 실질 직무 역량을 말하려면 ‘일의 본질과 원리’를 알아야 합니다. ‘어떻게 일하며 살 것인가?’라는 질문으로 ‘나’와 ‘일’을 잘 연결 짓는 법을 아는 것이 좋은 직업을 가지는 비결의 시작과 끝입니다.

메타인터뷰 코칭을 받으면 다음 세 가지를 체득하게 됩니다.

1. 내 안에 잠재된 나만의 직무 역량들을 발견하고 Best of Best 3가지로 나만의 탄탄한 직무역량 모델을 만든다.

2. 일과 직무의 본질 이해를 토대로 나만의 직무 역량을 글과 말로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게 된다.

3. 진실 바탕의 직무 역량으로 어떤 질문에도 의사소통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보여주는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갖추게 된다.